본 사건의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회생파산전문변호사 도움을 받아 법인파산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비상장 주식회사인 의뢰인이 회사를 운영하려고 노력했지만 잘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의뢰인 회사는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을 시도했지만,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수출을 제대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정부기관 등과도 계약을 맺었지만, 제정이 악화되어 납기일을 맞추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대륜을 찾은 것입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진지한 상담을 통하여 회생파산전문변호사를 비롯하여 3명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법인파산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정부기관 등과 장비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나 납기를 지키지 못해 입찰에 참여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
■ 다른 국가에 수출을 시도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을 이유로 수출길이 막혔다는 점
■ 채무자의 부채가 자산을 초과하여 상황이 좋지 못한 점
회생파산전문변호사 팀은 채무자에게 지급불능 및 부채초과 사실이 존재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채무자는 주식회사에 대하여 파산을 선고한다’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회생파산전문변호사 팀의 빠른 판단으로 의뢰인에게 지급불능과 부채초과 사실이 존재함을 강조하여 법인파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법인파산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주시기 바랍니다.